본문 바로가기

생각&은혜 누리기

안일함이 가져오는 처절한 결과물

2010월드컵에 온 국민이 흥분하고 웃고 울고 행복했다. 이러한 행복을 가져다 준 대한민국의 대표팀은 정말 엄청난 결과를 가져온듯하다. 잉글랜드가 독일에 패한 후에 영국 내부에서 잉글랜드는 한국축구를 배워야 한다는 비판이 나왔을 정도라니 정말 대단한 결과를 가져오긴 했다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잉글랜드는 세계 최고의 리그를 가지고 있고,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런데 비난을 받는 것은 이들이 모두 최고이기 때문에 특별한 준비없이 최고의 대회에나와서 초라한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이다. 그러나 한국축구는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선수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준비된 움직임과 끊임없이 뛰어서 만들어낸 공간을 활용해서 무명의 선수들이(잉글랜드의 입장이겠죠.. 우리에게는 모두 빅스타인데^^) 끊임없이 창조적인 플레이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아마도 잉글랜드는 이렇게 초라하고 비판받는 결과물을 가지고 돌아갔지만, 그래도 여전히 최고의 리그를 가지고 있고, 최고의 스타들을 보유하고있다. 이것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아마도 결과물이 더 초라해 보일것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름에 안주하고 자신의 실력을 너무 맹신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최고의 자리에서 최악의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다.

 

나는 목사이니 여기서 그리스도인들도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다. 그리스도인들이 처음 신앙을 하고 처음 믿음생활을 시작하면서 가지고 있었던 감사와 환희와 열심과 순전함을 잃어버린다면... 교회에서 어른이 되고 신앙의 연륜이 쌓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고 조명받는 교회의 멤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자신의 신앙생활의 기간이나 쌓은 연륜을 의지하고 처음마음가짐인 감사와 환의와 열심과 순전함이 없다면... 높고 높아 보이는 자리에서 최악의 결과물을 볼 수 있다.

월드컵에서 최악의 성적은 대회에서 중도 탈락하는 것으로 끝나지만 믿음생활에서의 최악의 결과는...

상상해보라. 끔찍한 것이다. 

 



P 민목수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