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은혜 누리기

21세기 오늘 우리가 꼭 생각해야 하는 것

새벽에 레위기 25장을 묵상했습니다.
안식년과 희년, 기업을 무르는 법, 이자를 금지하는 법, 이스라엘 백성이 종이 되었을 때에 무르는 법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옛날 모세가 하나님께 받은 이 법령들이 과연 21세기를 살아가는 이시대에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
안식일도 점점 희미해지고 있는데 희년이라니... 부동산 투자는 사람들의 관심가는 재태크와 부의 상징이고, 많은 사람을 부려서 높이 서있으면 성공했다고 인정해주는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에게...

하나님께서는 지금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이 너희가 그렇게 머리가 터지도록 이루고 싶어하는 것. 부귀와 명예가 궁극에는 내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것이라고 정하셨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가 취득하고 소유해서 누리고 싶어하는 모든 것들이 하나님으로 부터 말미암는 것이니... 너희가 함부로 소유권을 인정하고 까불지 말라시는 것이다.

참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니의 주권, 세상의 모든 되어지는 일과 보이는 모든 것의 주권을 인정하는 것은 삶의 기본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지금 가진 재물을 어떻게 할 것인가? 내것이면 나만을 위해서 그러나 하나님의 것이라고 알면 하나님이 좋아하실 만한 일에 사용하면서 즐거워할 것이다. 그리고 그에 따르는 보너스는 하나님으로 부터 시작된 것이니 하나님께서 운영하고 채워주시지 않겠는가?

하나님의 주권.
우리가 가장 고민하고 생각해야 할 오늘의 단어!! 하나님의 주권!!